
#include int main() { int n,m,a,b,i,j; scanf("%d %d",&n,&m); b=(n*m)&1; for(i=1;i풀이 : 애드 혹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3707메추리알을 집지못하더라도 인접한 메추리알의 경우 주변으로 이동하는 성질을 이용하여, 위에서 아래로, 왼쪽에서 오른쪽으로만 집기를 시도해도, ⌊(n*m)/2⌋ 만에 메추리알을 집는 것이 가능합니다. 1) n*m 이 짝수인 경우 : (1,1) 부터 시작합니다. +2 씩 오른쪽으로 이동하되, 영역을 침범하면 아래로 내려갑니다.아래로 내려가선 (2,1)로 시작하는 것이 아닌 (2,2)로 시작합니다. 만약 3번째로 내려간다면 다시 (3,1)부터 시작하면 됩니다. ... 이를 반복합니다. ..

#include#define f fflush(stdout);#define s(x) scanf("%d",&x);main(){int n,a,b; s(n)printf("? 1\n");f s(a)printf("? %d\n",n);f s(b)printf("! %d\n",a==b?0:a>b?-1:1);}풀이 : 애드 혹 오르막길이 많으면 1내리막길이 많으면 -1같다면 0 이다. 채점기에게 물어보면서, 어떤구간은 저지대(0) 인지 고지대 (1) 인지를 물어보면서 해결해나가는 문제이다. 굳이 중간이 어떤 상태인지를 물어볼 필요는 없다. 처음과 끝만을 가지고, 오르막길이 더 많은지 내리막길이 더 많은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. 1) 시작과 끝의 고도가 같다면오르막길 개수 = 내리막길 개수 2) 시작 부분의 고도가 더 높..

var n,m,a,b,i:int64;v:array[1..200000]of byte;beginreadln(n,m);for i:=2 to n do v[i]:=0;v[1]:=1;for i:=1 to m do beginreadln(a,b);if a>b then v[a]:=1 else v[b]:=1;end;for i:=2 to n do if v[i]=0 then begin v[1]:=0;break;end;if v[1]=0 then write('NO')else write('YES');end.풀이 : 그래프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3706 만약 1-2-4-3 이라는 그래프가 있다면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. (1에서 3으로 가는 것보다 1에서 4로 갈때의 가중치가 반드시 작..

#include int main(void) { int n,m,i,a[200001]={},b; scanf("%d",&n); for(i=1;i=n) b=0; else { for(i=1;i=i || (a[n]-a[n-i])*2>=i) {b=1;break;} if(i==n+1) b=2; } printf("%d",b);}풀이 : 누적합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3705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쫓는 것을 최대 2번까지만 하면 반드시 1번이 마스코트로 뽑힐 수가 있습니다. 0번 : 입력받은 데이터들 중 1이 ⌈m/2⌉ 이상이면 됩니다.1번 : 1번만 내쫓는 경우는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. 양쪽 끝단 중 하나에서 부터 시작하여 범위를 지정 양쪽 끝단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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