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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ar a,b,c,d,e,f,g,h,w,x,y,z:real;
begin
readln(a,b);
readln(c,d);
readln(e,f);
read(g,h);
x:=sqrt(sqr(c-e)+sqr(d-f));
y:=sqrt(sqr(c-g)+sqr(d-h));
z:=sqrt(sqr(e-g)+sqr(f-h));
w:=sqrt(sqr(a-c)+sqr(b-d))+z;
if x<y then w+=x else w+=y;
c:=sqrt(sqr(a-e)+sqr(b-f))+y;
if x<z then c+=x else c+=z;
if w>c then w:=c;
c:=sqrt(sqr(a-g)+sqr(b-h))+x;
if y<z then c+=y else c+=z;
if w>c then w:=c;
writeln(trunc(w));
end.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286
풀이 :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한 거리 계산
0. 변수 type은 실수형으로 합니다.
1. 사람이 3명이므로 사람간의 거리는 총 3개가 나옵니다. 1-2, 1-3, 2-3
2. 유미와 사람1의 거리 + 2-3 거리 + min(1-2, 1-3) 을 구합니다.
3. 유미와 사람2의 거리 + 1-3 거리 + min(1-2, 2-3) 을 구합니다.
4. 2번과 3번에서 구한 값중 더 작은 값을 찾습니다.
5. 유미와 사람3의 거리 + 1-2 거리 + min(1-3, 2-3) 을 구합니다.
6. 4번과 5번에서 구한 값중 더 작은 값을 찾습니다.
7. 이 실수값을 소수점 버림을 한 채로 출력합니다.
trunc : 소수점 버림
sqr : 제곱 (^2)
sqrt : 제곱근 (√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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